EU 농업·농촌 및 공동농업정책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초록

EU 농식품분야에서 핵심적인 정책은 공동농업정책(CAP)이다. 공동농업정책은 EU 전체 예산의 40%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농업인의 삶의 질 확보와 지속가능한 농촌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EU집행위원회 농업총국은 15세 이상의 28개 유럽연합 회원국 시민 2만 8,031명을 대상으로 농업·농촌 및 공동농업정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시행하였다. 본고에서는 EU 농업·농촌 및 공동농업정책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