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비아의 농축산업

나미비아의 농업에서 축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절반을 넘을 정도로 높다. 나미비아에서는 육류 중심의 농축산물이 생산되며, 주로 사육하는 가축은 소, 양, 염소이며, 축산업 경제는 쇠고기 수출에 크게 의존한다. 최근 나미비아의 축산업은 자연재해, 기후변화, 가축질병 등의 영향으로 성장률이 후퇴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나미비아의 농업과 축산업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축산업의 당면 과제를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