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EI 북한농업동향 제20권 제2호

초록

2017/18년도 북한의 식량수급, 북한의 폭염과 국제적십자・적신월사연맹(IFRC)의 대응, 인도적 지원을 위한 대북 제재 면제 취득 지침을 포커스로 다룬다. 북한농업에 관한 북한매체 보도 동향, 국내매체 보도 동향 그리고 남북한 농업교류협력 동향, 국제사회의 대북지원 및 교류협력 동향 등을 소개한다. 북한의 농업관련연구도 함께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