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가정간편식(HMR) 산업 현황

저자
조영상
출판년도
2019-02-18
초록
일본은 가정간편식(HMR) 시장은 여성의 사회진출, 1인 가구의 증가, 고령화, 편리성 추구, 경제적 이익 추구 등의 변화로 소비자들의 HMR 식품 소비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일본의 HMR 시장규모는 2018년에는 미국, 중국, 인도에 이어 세계 4위를 차지하며 연간 약 180억 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유럽의 HMR 시장이 성장한 영국, 독일, 프랑스, 덴마크 등과는 다르게 일본의 소비자들은 유통업체들에 대하여 높은 신뢰도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글에서는 일본의 가정간편식(HMR) 산업 현황을 살펴본다.
목차
1. 머리말
2. HMR 산업 현황
3. HMR 산업 성장 배경
4. HMR 유통경로
5. HMR 식품 소비 현황
6. 일본의 식품정책
7. 시사점
서지인용
page. 43 - 61
발행처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발간물 유형
KREI 논문
URI
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23222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세계농업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Files in This Item:
일본의 가정간편식(HMR) 산업 현황.pdf (403.32 kB) 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