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농업관련 주요 연구 동향

목차

1. 한국에서의 혁신, 농업 생산성, 지속가능성(OECD)2. 고소득 국가에서의 농업 연구 투자와 정책 개혁(USDA/ERS)3. 미국의 식 습관: 가정 외에서의 음식 (USDA/ERS)4. 아시아에서의 쌀 공공비축 정책의 경제적 효과 (OECD)5. 다자간 농업협상에서의 진전 달성 (ICTSD)6. 새 천년에서의 미국의 쌀 생산 : 구조, 기법, 비용의 변화(USDA/ERS)7. EU의 2020년 이후의 공동농업정책(CAP) : 변화의 방향과 무역과 시장에 대한 잠재적 영향 (ICTSD)8. 식품 가격의 폭등과 변동(2007-2013)의 교훈 (F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