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가 분석한 한국의 농촌 변화 추이

OECD에서 한국의 농촌이 경제 전환에 미친 영향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하였다. 이 보고서는 지속적인 도시화와 노령화 및 인구유출로 특징을 지을 수 있는 한국 농촌의 인구학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농촌이 무역 부문의 상대적으로 높은 비율에 힘입어 양호한 생산성 성장을 나타냈다고 평가한다. 이 글에서는 OECD가 분석한 한국의 농촌 변화 추이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