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대 농정이슈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농업·농촌의 대내외적 여건과 주요 현안들을 고려하여 2020년 10대 농정이슈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였음.• 공익직불제의 세부제도 마련과 안정적 정착• 스마트농업 확산을 위한 기술혁신 및 생태계 구축• 국민 먹거리 보장성 및 포용성 제고를 위한 정책 강화• 원예농산물 수급 안정을 위한 종합적인 대책 추진• 축산업의 환경부하 저감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강화• 제4차 삶의 질 향상 기본계획 시행에 따른 농촌 생활서비스 혁신• 새로운 인적자원 유입을 통한 농촌 활력 제고•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를 위한 농촌공간계획제도 도입• 주민·지자체 참여형 농촌 재생에너지 확산• 농업부문 신남방·신북방 개발협력 강화 및 남북 간 협력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