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22 국가재정운용계획 : 농림·수산·식품 분야 보고서

초록

이 연구는 농림수산식품분야의 지속적인 발전과 효율적인 재원배분을 저해하는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재정건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중장기 재정운용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농림수산식품분야의 핵심적인 문제를 진단하고 올바른 정책과제와 방향을 제안하여 향후 바람직한 예산 편성과 재원배분에 기여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