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지속가능한 농촌관광 사례와 시사점

초록

지속가능한 농촌관광은 “농촌을 대상으로 한 관광이 환경적 지속성, 사회·문화적 지속성, 경제적 지속성을 잘 유지하고 균형을 이룸으로써, 현재는 물론 미래세대에 이르기까지 관광객에게 높은 관광 만족도를 제공하며 지속될 수 있는 농촌관광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농촌관광의 선진국인 영국의 사례지역을 모델로 지속가능한 농촌관광에 대해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