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산림 보존과 국제적 대응

세계농식품산업 동향에서는 세계산림 보존 현황을 살펴보고, 지속가능한 산림이용을 위해 2010년 이후 국제사회(UN)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보전전략들을 고찰한다. 이러한 전략 추진에도 불구하고 지난 30년간 세계의 산림면적이 지속적으로 감소해 온 사실을 고려할 때, 보다 적극적인 산림보존정책의 실시와 실천적 보존활동의 강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밝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