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지제도 및 농업인 정의 규정 정비 방안 연구

초록

농지 소유 및 이용 실태와 문제점을 파악한 후, 농지의 체계적 이용·관리를 위한 농지제도 개선방안을 제시한다.법률상 ‘농업인’에 대한 정의 규정 현황을 살펴보고, 정책 대상 범위와 농업인에 대한 재정립을 통해 농업인 정의 규정 정비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