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경제 동향 2020년 가을

초록

「농업·농촌경제동향」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으로 국내외 농업 여건의 변화와 농업·농촌경제의 주요지표에 관한 동향을 정리·분석하여 정책 담당자 및 농업종사자의 의사 결정에 유익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본부에서 분기별로 작성하는 자료이다.특별주제로 대체식품 현황과 대응과제, 돼지고기 수급 및 유통체계, 농촌형 지역사회 돌봄과 정책 과제, 2020년 추석 명절 기간 농식품 선물 소비행태를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