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동향 제9권 제6호

World Grain Market

「해외곡물시장 동향」은 농업관계자 및 일반인이 해외곡물시장을 이해하고 정부가 농업정책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세계 곡물시장 동향과 관련정보, 주요 지표를 정리・분석하여 발간하는 자료이다.세계 곡물시장 동향, 세계 곡물 수급 동향 및 전망, 국제금융시장 동향 및 환율 전망, 곡물 해상운임 동향과 전망, 해외 곡물/에너지 선물 가격 동향과 전망을 다룬다.해외곡물산업 포커스에서는 옥수수 선물시장의 Fundamental 분석, 유럽의 농업 정책⋅제도 동향 분석(2)~(4), 프랑스 산악 지대의 낙농 제품 고부가가치화(개관), 유럽 양돈 경영의 비육돈 생산비용 및 번식⋅비육 성적, 러시아의 농산물 수출 촉진과 정책의 기본 방향, 호주의 농업⋅농정 개관, 중국의 닭고기 조제품 생산⋅수출 동향을 다룬다. 특집으로 태국의 농업, 프랑스 밀 산업, 미국의 농업, 국제곡물 포럼, 코로나 관련 정보 등을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