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의 공익가치 증진을 위한 경영구조 개선 방안

산림의 경영구조 개선을 위한 추진 방향으로서 공익가치 증진을 위한 임업직불제 도입, 국유림 경영 목표의 전환, 사유림 경영의 자율성 제고를 제시하였다. 먼저, 임업직불제 도입의 주요 과제로서 임업 직불제 도입 및 안정화, 산림복합경영의 직불제 도입, 선택형 임업 직불제의 도입 및 확대를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