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국민 식생활 실태조사

이 연구에서는 새로이 수립된 ‘제3차 식생활교육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기(旣) 개발된 설문조사 문항을 검토하여 ‘2020년 국민 식생활 실태조사’가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설문조사 문항·항목을 최종적으로 선정하고, 이를 활용하여 조사를 실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제3차 식생활교육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추진되는 식생활교육 및 관련 정책·사업의 점검·평가와 향후 식생활교육 정책의 개발·수립을 위한 의미 있는 자료를 제공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