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함께 만드는 행복농촌 이야기: 2022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정책 우수사례집

『2022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정책 우수사례집』은 농어촌 곳곳에서 오늘날 진행되고 있는 16가지의 다양한 사례를 엮었습니다. 이 중에는 이전에 우리 연구원에서 이미 발굴하였던 사례를 다시 방문해보고, 오늘날까지 멈추지 않고 달려온 이야기를 이어 들어보는 4개 사례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또한, 중앙정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사업뿐 아니라 주민 스스로가 지역사회에서 이끌어나가는 활동을 함께 엮어, 농어촌 지역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두루 담고자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