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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신용광-
dc.contributor.other황윤재-
dc.date.accessioned2018-11-15T08:18:42Z-
dc.date.available2018-11-15T08:18:42Z-
dc.date.issued2007-10-
dc.identifier.otherPR00042-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15106-
dc.description.abstract1990년대 이후 유기농산물의 생산 및 소비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2006년 기준 세계 유기농산물 시장거래액(유기가공 농식품 포함)은 약 400억 달러(약 31조 원)로 추정되고 있으며(IFOAM, 2007) 이러한 세계 유기농산물 시장의 성장은 유기농산물과 관련한 제도가 비교적 잘 확립된 유럽 및 북미에서 주도하고 있다. 또한 일본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유기농식품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생산과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친환경농산물 인증과 관련한 제도 및 관리체계가 아직 제대로 확립되지 않아 소비자 신뢰도 부족 등의 문제로 이어지고 있다.이 속보는소비자 신뢰를 제고하고 국제적인 수준으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서 해외의 유기농산물 인증제도를 검토하여 시사점을 도출하고 이를 국내제도 개선에 반영하기 위하여 작성되었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머리말2. 해외의 유기농산물 인증제도3. 해외 인증제도의 국내 시사점-
dc.publisher한국농촌경제연구원-
dc.title해외 유기농산물 인증제도와 시사점-
dc.typeKREI 이슈리포트-
dc.subject.keyword유기농산물-
dc.subject.keyword친환경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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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페이퍼 > 농정포커스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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