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신용광-
dc.contributor.other황윤재-
dc.date.accessioned2018-11-15T08:18:42Z-
dc.date.available2018-11-15T08:18:42Z-
dc.date.issued2007-10-
dc.identifier.otherPR00042-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15106-
dc.description.abstract1990년대 이후 유기농산물의 생산 및 소비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2006년 기준 세계 유기농산물 시장거래액(유기가공 농식품 포함)은 약 400억 달러(약 31조 원)로 추정되고 있으며(IFOAM, 2007) 이러한 세계 유기농산물 시장의 성장은 유기농산물과 관련한 제도가 비교적 잘 확립된 유럽 및 북미에서 주도하고 있다. 또한 일본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유기농식품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생산과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친환경농산물 인증과 관련한 제도 및 관리체계가 아직 제대로 확립되지 않아 소비자 신뢰도 부족 등의 문제로 이어지고 있다. 이 속보는소비자 신뢰를 제고하고 국제적인 수준으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서 해외의 유기농산물 인증제도를 검토하여 시사점을 도출하고 이를 국내제도 개선에 반영하기 위하여 작성되었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머리말 2. 해외의 유기농산물 인증제도 3. 해외 인증제도의 국내 시사점-
dc.publisher한국농촌경제연구원-
dc.title해외 유기농산물 인증제도와 시사점-
dc.typeKREI 이슈리포트-
dc.subject.keyword유기농산물-
dc.subject.keyword친환경농업-
Appears in Collections:
이슈페이퍼 > 농정포커스 (J)
Files in This Item:
해외 유기농산물 인증제도와 시사점.pdf (472.44 kB) 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