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식품위생제도 개편

초록

EU는 최근에 EU 17개 조항(Directive)에 대한 매우 세분화되고 복잡한 위생에 관한 요구를 통합하고, 조정, 단순화시킨 위생에 관한 5가지 법률을 채택하였다. 이의 목적은 모든 식품과 식품 운영자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단일한 투명한 위생정책, 식품사슬(food chain) 전반에서 혹시 있을지 모를 미래의 식량위기와 식품안전성을 관리하는 효과적인 제도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었다. 새로운 위생법은 2006년 1월부터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