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 농업 개황

우간다는 농촌인구가 국민의 87%을 차지하고 있는 국가로 노동력의 대부분이 농업에 종사하고 있어 우간다 경제는 농업·농촌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여타 산업의 발전으로 농업생산액이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해마다 낮아지는 경향을 보여 근래에는 20%를 밑돌고 있다. 농업 부문 가운데 커피 생산액이 금액 기준 전체 환금작물 생산액의 6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본 원고에서는 우간다의 농업환경과 독특한 영농시스템을 알아보고 더불어 농업 관련 제도를 토지소유제도와 농업신용제도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M45-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