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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백진욱-
dc.date.accessioned2018-11-15T09:50:13Z-
dc.date.available2018-11-15T09:50:13Z-
dc.date.issued2013-12-13-
dc.identifier.otherM45-160-07-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20554-
dc.description.abstract일본 주류시장규모는 최근 6년간 지속적으로 감소하여 2012년에는 2007년의 90.8% 수준으로 축소되었다. 2020년 일본 주류시장은 2010년에 비해 93.2%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일본 주류 시장의 전반적인 감소세에 대해 일본 맥주 업계는 수출전략 및 제3맥주, 무알코올맥주, 프리미엄 맥주 개발 등 제품 다양화로 대처하고 있다. 2011년도의 주종별 점유율을 보면 맥주 32%, 리큐르 22%, 발포주 10%, 기타양조주 9%, 청주 7%, 단식증류소주 6%, 연속식증류소주 5%, 스피리츠 3% 등이다. 본고에서는 일본의 주류 시장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청주시장, 맥주시장, 소주시장, RTD시장 현황을 자세히 살펴보았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일본 주류시장 개관1.1. 일본 주류시장 변화 - 성별․세대별 분석1.2. 2020년 일본 주류시장 전망1.3. 일본 주류기업 이익률1.4. 일본 주류 대기업 SWOT 분석2. 청주시장2.1. 일본 청주시장 개관2.2. 일본 청주시장 현황2.3. 일본 청주시장 감소 요인3. 맥주시장3.1. 일본 맥주시장 소비현황3.2. 최근 맥주업계 동향3.3. 맥주시장 다원화 주요 원인 – 주세정책4. 소주시장4.1. 일본 소주시장 현황4.2. 일본 청주, 소주 수출 국가전략5. RTD(알코올혼합음료)시장6. 시사점-
dc.publisher한국농촌경제연구원-
dc.title일본 주류시장 동향-
dc.typeKREI 논문-
dc.citation.endPage164-
dc.citation.startPage143-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page. 143 - 164-
dc.subject.keywordM45-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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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세계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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