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주류시장 동향

저자
류기목
출판년도
2013-12-13
초록
중국은 세계 제2위 경제 대국으로 성장하면서 주류시장 또한 세계 수위를 넘볼 수 있을 만큼 단시간에 성장하였다. 특히 맥주는 2001년 이후 줄곧 세계 최대 생산국이다.
중국 주류시장의 주요 주종은 크게 맥주, 백주, 황주, 포도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는 백주 및 맥주의 출고량이 전체 주류 출고량의 약 95%를 차지하고 있어, 중국 내 주류 시장은 백주와 맥주 시장으로 크게 양분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본고에서는 중국 주류시장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향후 중국의 주류시장을 현재 변화 양상을 중심으로 전망하였다.
목차
1. 중국 주류시장 구성
1.1. 전체 주류시장 성장 추이
1.2. 주종별 브랜드 가치

2. 주요 주종의 수․출입 현황
2.1. 맥주
2.2. 백주(유사 증류주 포함)
2.3. 포도주

3. 중국 주류시장의 변화
3.1. 고급백주 각광
3.2. 수입포도주 마진율 하락

4. 향후 중국 시장전망
4.1. 음주문화의 변화
4.2. 고급백주의 시장 확대를 위한 가격 조정
4.3. 중국맥주 시장의 성장 동력
4.4. 맥주시장의 과점화
4.5. 약진하는 포도주 시장
서지인용
page. 165 - 181
발행처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주제어
M45-T
발간물 유형
KREI 논문
URI
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20555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세계농업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Files in This Item:
중국 주류시장 동향.pdf (559.53 kB) 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