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지역행복생활권 구현을 위한 연계협력 실태와 과제

본 연구에서는 지역행복생활권 구성을 위한 현행 연계협력사업의 실태를 분석하고 향후 추진방안 등을 제시하여, 정부정책에 응답하는 경남의 지역특성을 반영한 생활권을 구성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다.첫째, 경상남도 18개 시·군의 연계협력사업 실태분석을 통해 사업효과성 및 연계협력 수준, 지속가능성, 낙후지역 우선배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생활권을 구성한다.둘째, 연계협력의 수요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 시너지 제고를 위한 연계협력방안 등을 모색한다.아울러 농림축산식품부의 2014년 지역행복생활권 협력사업 추진방향에 근거한 사업발굴로 도농연계생활권 및 농어촌생활권의 활성화를 실현하여 경남의 균형발전정책을 견인·보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