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EI 미래농정포럼 2014

초록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우리 농업이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 농정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원내 그리고 농업계 내외부의 다양한 전문가 44명이 참여한 ‘KREI 미래농정포럼’을 발족(’14.4.4.)하였다. 농업, 농촌, 식품·유통 세 분야로 분과를 구성하여 해당 분야의 정책진단과 중장기 아젠다 발굴에 많은 의견을 수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객관적·합리적 농정대안을 모색하는 공동작업을 수행하였다.이 자료집은 2014년 10차례의 포럼 회의를 통해 발굴한 주요 성과를 정리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