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북부권 생강 출하조절센터 건립·운영 기본 타당성 조사 용역

초록

이 연구의 목적은 국내 제1의 생강 주산지인 경북 북부지역 생강산업의 실태 진단을 통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생강 출하조절센터 건립․운영의 타당성을 분석하며, 생강 출하조절센터의 합리적인 운영방안을 제시하는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