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정서진-
dc.date.accessioned2018-11-15T09:58:37Z-
dc.date.available2018-11-15T09:58:37Z-
dc.date.issued2015-07-14-
dc.identifier.otherE03-2015-07-02-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21230-
dc.description.abstract영양 과잉과 불균형의 문제가 심각한 요즈음 소비자들은 건강한 먹거리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요구도가 높으며 건강한 식생활을 영유하기 위해 올바른 식생활 교육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본고에서는 식품의 선택과 기호도 형성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요인들을 살펴봄으로써 식생활 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 교육과정 개발에서 고려해야하는 부분들을 제안하고자 한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들어가며 2. 식품 선택 요인 2.1. 식품 선택의 중요성 2.2. 생물학적 요인의 역할 2.3. 심리 및 사회문화적 요인의 역할 2.4. 문화 기반 향미 원칙(culture based flavor principle) 3. 식품 선호도 형성 3.1. 선호도의 역할 3.2. 생애단계별 식품, 맛, 향미에 대한 선호도 형성 패턴 3.3. 식품과 향미에 대한 선호도 형성 이론 3.4. 식품과 향미에 대한 친숙도 3.5. 생리학적/심리적 요인 3.6. 사회환경 및 제품 컨셉 요인 3.7. 의식과 무의식 요인 4. 효과적인 식생활 교육방안-
dc.publisher한국농촌경제연구원-
dc.title식품 선호도 형성에 따른 효과적인 식생활교육 방안-
dc.typeKREI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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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간행물 > 세계농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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