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식생활교육 현황과 향후 과제

초록

국제적인 농식품 시장개방과 더불어 경제성장과 생활양식의 변화에 따라 식생활의 서구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식생활의 서구화에 따른 지방 과잉섭취분율의 증가, 비만 유병율 증가 등은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로 대두되고 있어 식생활교육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본고에서는 식생활교육의 필요성과 식생활교육의 추진현황에 대해 살펴보고 향후 과제를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