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견과류 수급 동향

최근 우리나라는 웰빙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견과류 수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견과류 수입액은 연평균 25%씩 증가하고 있다. 본고에서는 최근 우리나라 견과류 수입량이 증가함에 따라 견과류 주요 생산국들의 생산 및 수출・입 현황, 그리고 국내 수입 동향을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