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개호식품 산업 동향

저자
이샛별
출판년도
2017-01-17
초록
개호식품의 개호(介護)란 곁에서 돌봐준다는 뜻으로, 체력적으로 약해진 고령층을 고려한 식품이나 서비스를 의미한다. 개호식품은 본래 음식 섭취 및 소화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령 인구가 이용하는 식품으로 요양시설 및 병원 등에서 제공하는 급식 및 간식, 조리식품 등을 가리키는 말이다. 그러나 최근 스마일케어 식단으로 그 의미가 확대되면서 고령 인구뿐만 아니라 음식 섭취가 어렵거나 영양 균형상태가 좋지 않은 청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식품이 출시되고 있다. 본고에서는 일본의 개호식품 산업 동향에 대해 살펴본다.
목차
1. 들어가면서 2. 개호식품의 개념 및 등장배경 2.1. 개호식품의 개념 2.3. 개호식품의 개요 2.4. 개호식품의 분류 3. 일본의 개호식품 시장 동향 3.1. 시장 현황 3.2. 개호식품의 유통 3.3. 개호식품 기업 및 사례 3.4. 시장 전망 4. 일본의 개호식품 관련 제도 및 정책 동향 5. 결론 및 시사점
서지인용
page. 51 - 70
발행처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발간물 유형
KREI 논문
URI
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21725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세계농업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Files in This Item:
일본의 개호식품 산업 동향.pdf (429.59 kB) 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