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성명환-
dc.contributor.other신유선-
dc.contributor.other이미숙-
dc.date.accessioned2018-11-15T13:03:52Z-
dc.date.available2018-11-15T13:03:52Z-
dc.date.issued2016-08-30-
dc.identifier.otherM146-
dc.identifier.uri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21768-
dc.description.abstract과일 수요 및 가격에 관한 기존 연구들은 주로 과일 간의 계절별·월별 대체관계를 규명하거나 시계열 분석을 이용해 가격 예측 모형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아직까지 명절시기에 국한하여 소비자의 과일 구매행태와 명절 과일 가격을 분석한 연구는 전무한 실정이다.이 연구는 가락도매시장의 일별 경매 원자료를 이용하여 사과·배의 명절 가격 효과를 계측하였고, 명절시기 소비자의 사과와 배 구매행태를 규명하기 위하여 농촌진흥청의 소비자패널조사 데이터를 이용해 빈도 및 교차 분석하였다. 또한 명절시기 사과와 배의 수요함수를 추정하였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1장 서론제2장 명절 과일 출하 실태제3장 명절 과일 소비행태 변화제4장 명절 과일 가격 분석제5장 요약 및 결론-
dc.publisher한국농촌경제연구원-
dc.title명절 과일 수요 및 가격 분석-
dc.typeKREI 보고서-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기타연구보고 (M)
Files in This Item:
명절 과일 수요 및 가격 분석.pdf (568.56 kB) 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