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영농창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개발

초록

이 연구는 청년들이 영농 창업을 하여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세부적인 연구 내용은 ① 청년 농업인력 현황과 문제점, ② 국내외 청년 농업인 지원 사례 연구, ③ 청년 농업인력 육성사업 현황과 문제점, ④ 청년 영농창업 지원 프로그램 및 운영방안 개발, ⑤ 청년 직불제 도입방안 검토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