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과 농촌복지 : 2017년도 농어촌복지포럼 하계 학술세미나

목차

제1주제 귀농·귀촌과 농촌 사회복지1. 2017년 귀농·귀촌정책 추진 실태와 향후 계획 2. 농촌 지역공동체의 재조직과 귀농·귀촌: 사회자본론의 관점에서 3. 귀농·귀촌이 농촌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분석 4. 사회복지 부문 우수사례: 설악산 배움터 제2주제 귀농·귀촌과 농촌 교육 및 문화1. 귀농·귀촌 첫걸음을 위한 교육의 역할 2. 귀농·귀촌인의 지역사회 참여와 재능 활용 3. 교육 부문 우수사례: 철딱서니 학교 4. 문화 부문 우수사례: 구례군민극단 마을 종합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