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종합계획 수립 방향 연구

저자
김정섭마상진김종인오정훈
출판년도
2016-10-30
초록
귀농‧귀촌 인구가 급증하자 정부와 농촌 지방자치단체들은 관련 정책을 다양하게 펼쳐왔다. 2015년에는 「귀농어‧귀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고 시행되었다. 이 법률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귀농, 귀어, 귀촌 등을 활성화하고 지원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 있다. 그 핵심은 계획 제도의 틀 안에서 정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시행하라고 규정했다는 점이다. 법률은 5년 단위 법정 계획인 ‘귀농어‧귀촌 지원 종합계획’을 수립할 의무를 정부에 부여했다. 이 연구의 목적은 ‘귀농‧귀촌 지원 종합계획’ 수립 방향을 제안하고 계획에 포함할 정책 대안들을 마련하는 데에 있다.
목차
제1장 서론제2장 관련 법률 검토 제3장 귀농·귀촌 실태와 전망제4장 기존 귀농‧귀촌 정책의 성과와 한계제5장 ‘귀농‧귀촌 지원 종합계획’의 방향과 목표제6장 ‘귀농‧귀촌 지원 종합계획’의 부문별 과제 구상제7장 결론
발행처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과제명
귀농·귀촌 종합계획 수립방안 연구
발간물 유형
KREI 보고서
URI
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22625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수탁보고서 (C)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