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가정간편식(HMR) 산업현황: 영국, 독일,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저자
조영상
출판년도
2018-12-19
초록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와 더불어 간편식 시장은 계속 성장하여 왔다. 가정간편식(HMR)산업 초기단계는 요리시간 부족, 전자제품 출현, 편리성 추구, 여성의 사회진출 등 다양한 요소로 인해 성장하였다. 최근에는 소비자가 다양한 종류의 HMR 식품을 요구하고 있고 이러한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공급업체들은 고급화된 HMR 식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영국, 독일,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유럽의 가정간편식 산업 현황에 대해 살펴본다.
목차
1. 머리말

2. 영국
2.1. HMR 산업 현황
2.2. HMR 산업 성장 배경
2.3. HMR 유통경로
2.4. HMR 정책
2.5. 시사점

3. 독일
3.1. HMR 산업 현황
3.2. HMR 산업 성장 배경
3.3. HMR 유통경로
3.4. HMR 정부정책
3.5. 시사점

4. 이탈리아
4.1. HMR 산업 현황
4.2. HMR 산업 성장 배경
4.3. HMR 유통경로
4.4. HMR 정부정책
4.5. 시사점

5. 결론
서지인용
page. 33 - 54
발행처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발간물 유형
KREI 논문
URI
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22966
Appears in Collections:
정기간행물 > 세계농업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Files in This Item:
유럽의 가정간편식(HMR) 산업현황: 영국, 독일, 이탈리아를 중심으로.pdf (356.54 kB) 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