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균형발전을 위한 농촌 유토피아 구상 : 농촌 유토피아 관련 사례와 정책 실천(제2차 워크숍 자료집)

목차

제1장 워크숍 개요제2장 발표 자료1. ‘행복한 균형발전을 위한 농촌 유토피아 구상’ 연구 경과보고2. 농촌 유토피아 구상의 실현을 위한 정책 사업화 방안3. 돌아오는 농촌 마을, 현장 실천 주체 만들기-충남농촌마을정책의 도전과 성과4. 일본 대표 마을 만들기 성공사례5. 청년의 농촌 이주와 정착을 돕는 정책과 지역사회의 역할6. 한국형 농촌 유토피아 공동체 모델 개발제3장 주요 토론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