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균형발전을 위한 농촌 유토피아 구상 : 농촌 유토피아 개념과 연구 지향(제1차 워크숍 자료집)

목차

제1장 워크숍 개요 제2장 발표 자료1. 송미령(한국농촌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행복한 균형발전을 위한 농촌 유토피아 구상’ 연구 경과보고 2. 이기원(한림대학교 교수)한국형 농촌 유토피아 공동체모델 개발 3. 박정은(국토연구원 연구위원)도시-농촌 연계·상생발전 방안 4. 성주인(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위원)농촌 유토피아 구상의 실현을 위한 정책과제 5. 정민철(홍성 젊은협업농장 대표)이상 농촌 – 홍동면과 장곡면 사례를 통해 6. 최원철(한양대학교 특임교수)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농촌 스마트 융복합도시개발제3장 주요 토론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