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인의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 모델 개발 종합보고서

초록

이 연구의 주요 목적은 귀농・귀촌인의 사회경제적 역할과 영향을 분석하고, 국내외의 귀농・귀촌정책을 검토하며, 귀농・귀촌의 성공사례를 조사・분석하여 귀농・귀촌인의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