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업인의 삶의 질 향상 심층연구 - 농촌지역 비대면 보건·의료 서비스 개발·활용 방안

초록

본 연구의 목적은 그동안 정부의 많은 정책 추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는 농촌지역 보건의료 접근성 및 의료서비스 질 향상 문제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한편, 농촌 주민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비대면 보건·의료 서비스를 개발·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발점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