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농업 관련 주요 연구 동향

초록

2021년 5월호 국제기구‧연구 동향에서는 4가지 연구 결과를 요약·소개하였는데, 그것은 유네스코가 작성한 ‘물의 가치’, 미국 농무부가 분석한 ‘한국의 식품 가공 원료’와 ‘중국의 식품 수입 거부’ 그리고 EU의 ‘유기식품 생산을 위한 실행계획’이 해당된다. 모두가 우리나라의 농식품 생산에 시사점을 줄 수 있는 내용이라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