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유럽의 농촌문화를 활용한 관광 개발 사업

초록

이번 호의 해외 농업‧농정 포커스에서는 농촌문화를 활용한 관광개발사업 사례를 소개한다. 유럽 동남부지역 국가들이 중심이 되어 실시하는 시컬투어(SY-CUL Tour) 프로젝트가 그것인데, 농촌의 문화적 가치를 지역 발전의 원동력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단계별 가이드라인에 따라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기초조사와 전략적 계획 및 실행계획을 수립하며, 실제적 실행과 사후 모니터링까지 담당하는 체계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