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부와 가치사슬: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초록

이번 호의 세계 농식품산업 동향에서는 개발도상국의 농업인을 가치사슬 체계에 연결시킴으로써 지속가능한 개발과 빈곤 퇴치에 이르는 방안을 제시한다. 여기서 주요 수단으로 제시되는 것이 계약농업인데, 이의 장점과 함께 계약농업 모델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