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농어촌 삶의 질 향상 정책 컨퍼런스: 농어촌 삶의 질 향상의 길, 학교에서 찾다

초록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 삶의 질 향상 위원회 전문지원기관’으로서 ‘삶의질정 책연구센터’를 출범하여 농어촌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범정부 정책 추진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연구기관, 농촌 주민, 현장 전문가 등 삶의 질 정책 네트워크 구성원이 참여하여, 삶의 질 영역별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삶의 질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 해 동안의 농어촌 주민 삶의 질 향상 정책의 성과와 과제를 살펴보았으며, 올해는 ‘농어촌 삶의 질 향상의 길, 학교에서 찾다’라는 주제로 발표와 현장 우수사례, 종합토론이 진행되었고 정책적 시사점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