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물 유통경제

영문 제목
Marketing Economics of Agricultural Products
저자
성배영
출판년도
1982-01
목차
제 1 장 농수산물 유통의 기본문제
1. 농업유통문제
2. 시장기능과 유통효율
3. 농수산물 시장분석 방법
제 2 장 농수산물의 시장구조와 가격형성
1. 농수산물 수급분석
2. 시장구조와 가격형성
3. 농수산물 가격변동과 가격차
제 3 장 농수산물의 유통비용과 마진
1. 유통비용의 성질
2. 유통마진 또는 가격분산차
3. 유통마진의 변동 및 그 결과
4. 농수산식품의 마케팅 빌
5. 상품별 유통마진과 그 내역
6. 도소매상의 수지분석
7. 요약
제 4 장 산지시장
1. 유통경로와 단계
2. 농촌정기시장
3. 가축시장
4. 수산물 산지시장
5. 산지농협 판매사업
제 5 장 농수산물 도매시장
1. 도매시장의 역할
2. 도매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3. 도매시장의 정비와 재배치
제 6 장 농수산물 소매활동
1. 소매조직
2. 소매물량유통
3. 소매지원기능
4. 소매단계에서의 유통개선
제 7 장 시장조성기능
1. 시장정보기능
2. 유통에 관련된 조세제도
3. 기타 시장조성기능
제 8 장 외국의 농산물 유통제도
1. 유통제도의 과제
2. 선진자국 유통제도의 특징
3. 유통부문에 대한 정책적 개입
4. 맺는 말
부록 1. 서울시 종합도매시장 건설 사례
부록 2. 유통에 관련된 법규
발간물 유형
KREI 보고서
URI
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14527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연구총서 (F)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Files in This Item:
농수산물 유통경제.pdf (14.22 MB) 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