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로 명품브랜드 활성화 대책 연구 용역: 요약본

저자
전창곤하홍근
출판년도
2012-02-28
초록
경상남도는 성공적인 브랜드화 추진을 통한 경남 농산물의 인지도 제고 및 파워브랜드 육성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2008년 경남 과일 공동브랜드인 ‘이로로' 명품브랜드를 개발하였다. 그리고 2009년 12월 ‘이로로' 상품의 국내시장 출시가 이루어져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다. 그러나 이로로 상품 출시 3년차 인 2011년 현재 성공적인 명품브랜드화 사업 추진의 성장 정체와 저해요인이 노출되고 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지속적인 개방화·글로벌화, 급속한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적절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경남의 과일 공동브랜드인 '이로로' 명품브랜드의 성공적 브랜드화 추진과 시장 활성화를 위한 브랜드 리모델링 계획을 수립하는데 있다.
목차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유통환경 변화와 농산물 브랜드화
3. 이로로 브랜드 육성사업 실태 및 문제점
4. 이로로 브랜드 참여자 조사 분석
5. 이로로 브랜드 활성화 대책
6. 글로벌 우수 농산물 공동브랜드 사례 분석
발행처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발간물 유형
KREI 보고서
URI
http://repository.krei.re.kr/handle/2018.oak/20021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수탁보고서 (C)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