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분야 주요 국제기구의 다자성 양자원조 현황 및 특징

초록

본 자료집은 농업분야 주요 다자협력기구의 다자성 양자원조 추진 현황 및 체계를 검토한 것이다. 유엔세계식량계획(WFP),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유엔개발계획(UNDP), 국제농업개발기금(IFAD), 국제축산연구소(ILRI), 국제미작연구소(IRRI) 등 총 6개 기구를 대상으로 기구의 국제협력사업의 분야 전문성, 중점사업 및 우수사례, 한국과 희망하는 협력분야 등을 파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