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산업진흥원 설립 타당성 분석 연구

초록

김치산업을 둘러싼 최근의 대내외 여건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우리나라가 김치 종주국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서는 김치산업진흥 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전문기관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따라 이 연구는 김치산업진흥 정책 수행 기관별 기능 및 역할에 대해 대안을 검토한 후, 김치산업 육성·진흥을 위한 효율적 운영 방안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둔다. [이 보고서는 발주처가 있는 보고서로 원문공개에 제한이 있습니다. 원문은 발주처인 농림축산식품부 자료실(바로가기)에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